학습 플래너 핵심 미루는 습관 가고 성공 습관 와라

누구나 성공하고 싶은 욕구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진짜 성공을 하는 사람은 드물죠. 지금 학생이신 분들은 특히나 학교공부와 입시, 취업등의 고민을 하실 겁니다. 근본적인 것은 바로 성공을 위해, 행복을 위해서 이러한 일들을 하게 되죠. 하지만 쉽게 이러한 고민들이 해결이 되지 않고 계속 반복됩니다. 그 이유가 바로 습관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어느 강연에서 할 일을 미루는 사람의 심리에 대해 얘기한 적이 있는데요. 보통 중요한 일은 노력도 많이 들어가고 거기에 시간도 투자를 해야 하는데요. 그것을 가능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생각하기도 싫어지고 벽에 부딪혀서 더이상 나아가기 싫어지게 됩니다. 본능적으로 사람은 두려움을 느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사람은 당장 즐겁고, 지금 뇌에 편한 보상이 되는 자극을 유흥을 찾아다니게 됩니다. 

 

해결책이 보이시나요? 안보이시면 아래 설명된 학습 플래너가 도움이 될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성향에 따라서 안 맞을수 있는 부분도 있겠습니다.

통계적으로 워킹맘들이 업무처리를 잘 한다고 하는데요. 왜 그럴까요? 바로 습관의 힘입니다. 워킹맘은 집에서 엄청 바쁩니다. 왜냐면 아이들 챙기라 출근준비하랴 바쁘다 바뻐를 수시로 되내이며 일처리를 빨리 하게 됩니다. 아이가 한명이 아니고 2명 3명일 경우 일을 더 잘한다고 합니다.(사람마다 다를 순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 힌트가 있습니다.

 

 

 

 

바로 환경이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여러분의 환경은 어떠신가요? 사실 이러한 강제적인 상황에 놓이신 분들은 그렇게 많이 없으실 겁니다. 그렇다면 그 환경을 만드는 것이 해결책이 아닐까요?

 

누구는 돈을 들여서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합니다. 하루 1시간 공부 2달동안 진행하고 인증하는 챌린지에 10만원을 넣습니다. 만약 지키지 못하면 돈을 잃어 버리고 만약 지킨다면 10만원은 되돌려 받고 추가로 실패한 사람들의 돈을 1/n로 나눠서 가지게 되는 것인데요. 개인적으로 효과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하나의 방법이 학습 플래너입니다.  스터디플래너라고도 부르는데요. 일반적인 다이어리와 플래너와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학습을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플래너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는데요. 그 종류도 쓰임도 다양해서 고르기가 좀 어려울 것도 같습니다. 에빙플랜드라고도 하는 학습 플래너가 괜찮더라구요. 박문각 플래너도 있고 구글 플래너, 해커스 플래너, 엑셀 스터디 플래너, 공시생 플래너 등 기호에 맞춰서 하시면 되는데요. 

 

 

 

 

직접 해보시지 않으면 어렵습니다. 이런 곳에 직접 들어가 보셔서 다른 사람들의 후기와 작성한 예시들을 보면서 내가 쓰기에 좀더 편하고 효율적인 것을 골라야 겠습니다. 학습 플래너만 사놓고 방치하거나 시작 한달 이내로만 쓰고 안쓴다면 별로 소용이 없습니다. 이미 2월이지만 늦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11개월이나 1년이 남았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