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재산있어도 받을 수 있는 경우 확인하자

라이프타임/정부혜택|2024. 1. 17. 00:43

외롭고 추운 겨울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은 저소득 가구에게 생명수와 같습니다. 하지만 2023년도에 받았다고 해도 2024년도에 못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2024년도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이 올랐다고 좋아들 하지만 탈락하는 경우도 있으니 여기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목적과 취지

국민으로의 최저생활을 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 중 하나입니다. 실직이나 유사한 소득상실로 위기가 발생할 때 생계유지조차 어려운 저소득츠에게 신속히 생계, 주거, 의료 등을 지원합니다. 여기서 위기 사유는 실직,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한 입원 및 수술, 직장의 휴업 폐업등으로 소득이 현저히 준 경우, 자연재해 등으로 생활곤란을 겪는 경우가 됩니다. 결국 부득이한 사정으로 소득기준을 미달할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월급이 오르거나 이직이나 추가 소득이 생겼다면 어떻게 될까요? 사람의 욕심과 이기심을 막을수는 없기에 철저한 조사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속였다가 나중에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지원요청 및 중단하는 방법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지원대상이 맞는지 확인을 먼저 하고 지원요청을 해야 합니다. 요청은 꼭 본인이 할 필요는 없고 주변에 다른 사람이 기관으로 지원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담을 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보건복지상담센터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보건복지상담센터 안내

긴급생계지원금 이외에도 다양한 보건 복지에 대한 상담을 전담으로 하고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129로 사이트 주소도 동일합니다.

https://www.129.go.kr/

영상상담, 채팅상담, 온라인신청 등 대상자가 편한 방식대로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번 방문해 보셔서 나와 우리 가족에게 맞는 수많은 복지혜택 꼭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공짜니까요.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지원대상 확대

가장 중요한 소득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가구 수에 따라 다르고 작년 2023년과 올해 2024년 비교해서 아래 표로 나타내 보았습니다.

저같은 1인 가구는 167만원 이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백수도 받을 수 있는거라는 겁니다. 알바만 하는 사람도 당연히 받을수 있겠죠. 그런데 못받는 사람이 있습니다!!!!!!!!!!!!!!! 백수라도 못받아요!!!!!!!

바로 재산이 문제인데요.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금융재산 기준

금융재산 기준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 집이 한채 있습니다. 부모님께서 보태어주셔서 말이죠. 예전에는 그래도 직장이 있었고 잘 나갔기 때문에 집을 사도 괜찮겠다 생각했지만 지금은 후회가 되기도 합니다. 

성실하게 돈을 조금씩 모은 사람이라면 8백만원 이상은 가지고 있을 겁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못받는 사람들에게 한마디

아이러니하게도 가난해도 경제적이고 성실한 사람은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못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생기는대로 쓰는 사람들이 정부의 보호를 받는 것이죠. 이런 행태를 본다면 성실세금납부자들은 이런 사람들에게 복지헤택을 주는 것이 과연 맞는 것이냐 불만이 나오기도 하겠죠. 하지만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부득이한 사정으로 어려워진 생계를 지원해 줘서 위기를 극복하게 하기 위함입니다.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이 문제이니 정부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을 잘 걸러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처럼 복지를 잘해주는 곳도 많지 않을 겁니다. 건강보험도 그렇구요. 살기 좋은나라 입니다^^ 

제가 아시는분은 혼자 외롭게 사시는데 나이가 들어서인지 재산이 수천만원 있어도 생계지원금을 받고 계십니다. 분명히 위에 금융재산 기준에는 안맞는데도 말이죠.  이 말은 철저하게 재산을 조사하지 않는 경우도 있다는 겁니다. 참고하셔서 우선 신청해 보시고 정부의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60세 이상이시고 가족도 없으시다면 분명히 고려를 해주실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