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서울 강수량 확인하고 홍수 피해 막는 재난문자 재난앱

라이프타임/정부혜택|2023. 7. 16. 09:57

엄청난 폭우로 인해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 한국에서 실시간 서울 강수량을 확인해서 홍수 피해를 막는 재난앱이 등장했습니다. 재난문자로 피해 예측이 한계가 있듯이 재난앱을 통해서 사전대비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은 모르면 안됩니다.

 

실시간 서울 강수량 확인하고 홍수 피해 막는 재난문자 재난앱

국지성 호우로 인해 대전 홍수가 나고 금강이 넘치고 밤새서 내린 비로 인해 산사태가 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청주 오송 지하차도 침수로 인해 10명 이상의 사상자가 나고 있고 부산 지하차도도 침수하는 등 인재와 재난이 우리 나라에도 슬픔을 주고 있습니다. 

 

사실 우리는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바뀌긴 하지만 재난앱과 재난문자를 통해 사전대비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서울 강수량 처럼 재난 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대비책까지 상세하게 개인이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주는 안전정보처에서 만든 좋은 재난 정보앱이 있습니다. 그것이 안전디딤돌 입니다. 바로 플레이스토어에도 있고 애플 ios에서도 다운받아서 회원가입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바로 아래 앱입니다.

 

 

 

안전디딤돌 재난정보앱 바로가기

 

 

재난 정보 앱 안전디딤돌의 장점

안전디딤돌 앱의 장점은 정부에서 세금을 투입하면서까지 피해를 줄여보고자 만든 앱인데 사용자가 많지 않다는 것입니다. 재난문자에 의존하는 것은 정말 긴급할 때만이죠. 

 

검색사이트를 통한 재난문자 재난정보 확인하는 방법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트, 빙 등 검색사이트 많이 쓰실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검색사이트가 정부의 재난 정보 시스템과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재난문자" "재난정보" "긴급재난문자" 등 다양한 재난 관련 키워드로 실시간 재난 상황을 알 수 있죠. 서울 강수량, 서울 홍수, 대전 홍수, 오송 지하침수, 부산 지하차도, 청주 터널붕괴, 초록산 산사태, 165번 국도 나들목 침수, 금강댐 붕괴, 팔당대교 붕괴, 정자교 붕괴, 45번 국도 지하터널 침수 등 온갖 정보가 있는 것이죠.

네이버 재난 문자
네이버에서 재난 문자 확인하기

 

재난 문자 발송 국민재난안전포탈

너무 성급한 재난문자가 오기도 하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국민 안전에 위협이 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전국민에게 재난문자를 발송하는 곳이 있습니다. 국민재난안전포탈이죠. 나에게 재난 문자가 왔다면 보이스피싱이 아닌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요즘 보이스피싱도 너무 위험하죠. 그걸 구글에서 재난문자를 치시면 네이버와는 다르게 국민재난안전포탈이 나옵니다. 아래 사이트가 바로 그곳입니다. 최근 순으로 오는 재난 문자부터 다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국민재난안전포털 재난문자 확인

 

 

 

구글 재난문자
구글에서 재난문자 검색하면 국민재난안전포털

무엇보다 나의 가정의 안전이 중요하죠. 시골에 계신 부모님께 연락드려보시고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2023.07.16 - [라이프타임/정부혜택] - 재난 정보앱 안전디딤돌 설치와 사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