턴 버지 p10 신모델과 중고자전거 선택 고민 해결방법

자전거/중고자전거|2021. 6. 8. 16:13

미니벨로 명가 중 하나인 턴 버지 자전거는 전 세계 시장으로 수출이 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중에서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델 턴 버지 p10에 대해 어떤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170만원의 비용을 들여서 내가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2017년 턴 버지 p10 새롭게 출시 이후

턴 버지 2017년 시리즈로 여러모델이 출시되었는데요. 다혼의 명맥을 이어받은 만큼 다혼 기술 적용으로 많이 비슷하나 턴 만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p시리즈는 기본적으로 디스크브레이크를 사용이 되는데 경량 소재의 사용으로 12kg도 안 되는 가벼운 무게로 언제 어디나 나의 곁을 함께 할 수 있는 미니벨로 자전거입니다. 스피드 또한 빠지지 않는 모델인데요. 그래서 바퀴는 451휠로 22인치 사이즈를 채택했습니다. 모델명처럼 총 10단으로 구성되었으며 시마노 데오레 등급으로 장착되었습니다. 도심 속 폴딩 미니스프린터 자전거로 명성을 날리기 시작했습니다. 가격은 160만원으로 최근 모델은 170만원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턴 버지 p10 접이식자전거 장점

-강력한 폴딩 기술로 무장한 프레임이 기본 장착되었습니다. 턴 자전거의 대표적인 기술인 OCL프레임 한 가지가 더 추가되었다고 합니다. ISO4210(자전거 국제표준)과 EN15194(유럽 전기자전거 규격)을 적용한 프레임이 되겠습니다. 그래서 일반 자전거뿐 아니라 전기자전거까지 동일한 프레임을 쓰게 됩니다. 그만큼 안정성과 강성이 보강되었다는 것으로 견고해졌다는 것을 뜻합니다.

-핸들포스트의 강성을 강화하기 위해 5가지 특허 기술과 특수한 제조기술이 적용되었습니다. 3D 단조 기술이라고 해서 하나의 알루미늄으로 용접부위가 없이 매끈하게 제작했습니다.

-프레임이 한 사이즈로 제작되는 것을 보완하기 위해 핸들과 안장 사이의 간격을 핸들 쪽 스템이 피팅을 할 수 있도록 조작이 가능합니다. 키가 큰 경우 상대적으로 허리를 더 펴게 되어 불편하게 되는데 이때 스템 길이를 조정하여 상체가 좀 더 편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가 오나 눈이 오나 바람이 부나 우리는 출근을 하게 됩니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뛰어난 제동력을 유지하기 위해서 강력한 제동력의 상품인 시마노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 상급의 부품을 채택했습니다.

-산악자전거에서 험한 산길에서도 부품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개발된 쉐도우 뒷 드레일러를 선택했습니다. 접었다 폈다를 많이 하고 차량에 싣고 운반도 해야 하는데 어딘가에 부딪히는 경우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원래의 드레일러 상태를 유지하기 위한 현명한 선택이었습니다.

턴버지 p10 중고자전거 모습입니다
턴버지 p10 중고자전거 모습

턴 버지 p10 단점

-가성비를 많이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고려가 필요합니다. 다혼의 아들뻘 되는 브랜드이지만 다혼 명품에 비한다면 다소 가치는 떨어져 보이기도 합니다. 정통을 지키는 다혼과 비슷한 가격대의 사양을 보여준다고 생각이 듭니다.

-프레임이 한 사이즈로 신장이 142cm~190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105kg까지 견딜 수 있겠습니다. 넓은 소비자를 포함하기는 하지만 실제로 타보신 분들은 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사람마다 어떠한 자세가 편한지 직접 타보셔야 합니다.

-핸들 스템이 조절이 된다고 하지만 그렇게 많이 확장은 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변경이 필요할 수 있지만 이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원형 그대로의 자전거가 튼튼하고 최적화가 되어 있습니다. 만약 사이즈가 나에게 편하지 않다면 그러한 다른 종류의 것을 사셔야 합니다.

 

턴 버지 p10 중고자전거 가격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새 턴버지 p10의 가격은 170만원이 정가이고 이보다 많이 싸게 살 수는 없으십니다. 그래서 중고자전거를 추천드리는데요. 적어도 30%이상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턴 버지 p10 새거 가격 170만원입니다
턴 버지 p10 새거 가격 170만원

하지만 실패할 확률도 있는데요. 어떻게 하면 잘 살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고가격이 얼마에 형성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중고나라와 바이크셀, 당근마켓을 주로 이용해서 "턴 버지 p10" 검색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중고나라에 올라온 턴 버지 p10입니다
중고나라에 올라온 턴 버지 p10

파는 사람 보다는 사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중고 가격은 다른 모델에 비해서 높게 책정될 경우가 많습니다. 업자에게 살 경우입니다. 최대한 개인에게 구매를 하시는 게 좋고 그러기 위해서는 게시자의 게시물들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 중고자전거 구매할 때 알아야 하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참고해주셔서 좋은 턴 버지 p10 찾으시기 바랍니다. 

 

중고자전거 구매 중고나라 카페를 선택한 진짜이유 4가지  

중고나라 중고자전거 하루 매물이 1000건 넘는다고? 

중고자전거 매매방법 

중고자전거 가격흥정 성공 노하우 

 

댓글()